작성일
2021.09.09
수정일
2024.03.07
작성자
국어교육과
조회수
768

[전체] 출석인정프로그램 시행 알림

출석인정프로그램 시행 알림

 

학생이 직접 방문 신청하는 출석인정 신청 및 허가 절차의 불편함 해소와 업무의 효율적 처리를 위해 해당 절차를 전산화하여 2021학년도 2학기부터 출석인정신청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하니 해당사항이 있는 경우 붙임의 파일을 참고하여 출석인정을 참고하기 바랍니다.

 


1. 주요내용

  . 출석인정 신청 및 허가 절차를 온라인으로 처리 가능하도록 프로그램화

 

현 행

학생

 

 

 

 

학과

 

 

단과대학

 

 

학생

 

 

담당교수

증빙서류

출석인정원

방문 제출

서류 검토 확인

서류 검토 허가 처리

(허가서 발급)

출석인정허가서 제출

출석인정

개 선

학생

 

 

학과

 

 

단과대학

 

 

학생

 

 

담당교수

증빙서류 전산 업로드

서류 검토 확인

서류 검토 허가 처리

(전산 처리)

출석인정허가서

출력 후 제출

출석인정

  . 출석인정 사유 중 취업으로 인한 경우는 조기취업자 출석시수 입력 메뉴(PIP-성적-학부성적처리-출석시수관련-예외관리)와 연동하여 대상자 명단 조회 가능하도록 함

     , 출석인정은 방문신청도 가능하므로 기존에 입력할 수 있는 기능 유지

    

2. 메뉴 및 신청절차

  . 학생

   1) 메뉴 : 학생지원시스템 - 수업 - 출석인정신청

   2) 신청절차

  

출석인정신청 화면에서 신청하기버튼 클릭

 

 

입력항목 기입

(교과목 및 기간 선택, 사유 입력, 첨부파일 업로드 등)

 

 

입력항목 모두 기입 후

등록버튼 클릭

 

 

이상 없으면 등록, 이상이 있으면 오류메시지 출력

 

 

화면 닫기



  

     신청내용 수정은 신청내역 삭제 후 신규입력해야하며, 삭제는 승인여부가 승인전상태에서만 가능

     승인완료 후 수정사항이 발생한 경우, 기존 신청건과 별도로 재신청하여 출석인정허가 득해야 함

  . 학과 및 단과대학

   1) 메뉴

     - 학부 : PIP > 성적 > 학부성적처리 > 출석시수관련 > 출석인정처리

     -대학원 : PIP > 성적 > 대학원성적처리 >  대학원출석시수관련 > 출석인정처리

   2) 인정절차

  

학년도, 학기, 대학원구분, 대학, 학과(), 전공, 승인구분, 학생신청기간 선택

 

 

상단

조회버튼 클릭

 

 

승인 처리

OR

승인불가 처리

승인 데이터 체크하여 처리버튼 클릭

승인불가 데이터 체크하여 사유입력 후 처리버튼 클릭

 

 

※ 질병의 경우 진료를 받은 후 진단서(질병 코드 명시)를 첨부할 경우에 한하여 인정 가능함.  


붙임  출석인정신청 프로그램 사용자설명서(학생용) 1

    
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