출석인정프로그램 시행 알림
학생이 직접 방문 신청하는 現 출석인정 신청 및 허가 절차의 불편함 해소와 업무의 효율적 처리를 위해 해당 절차를 전산화하여 2021학년도 2학기부터 「출석인정신청 프로그램」을 시행한다고 하니 해당사항이 있는 경우 붙임의 파일을 참고하여 출석인정을 참고하기 바랍니다.
★웹 상에서 출석인정을 신청한 후 학과 이메일(koreanedu@pusan.ac.kr)로 출석인정 신청 사실을 밝히고 승인을 요청하기 바랍니다. (신청자가 따로 연락하지 않을 경우, 신청 여부를 학과에서 사전에 알 수 없음)
1. 주요내용
가. 출석인정 신청 및 허가 절차를 온라인으로 처리 가능하도록 프로그램화
현 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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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 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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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. 출석인정 사유 중 취업으로 인한 경우는 조기취업자 출석시수 입력 메뉴(PIP-성적-학부성적처리-출석시수관련-예외관리)와 연동하여 대상자 명단 조회 가능하도록 함
※ 단, 출석인정은 방문신청도 가능하므로 기존에 입력할 수 있는 기능 유지
2. 메뉴 및 신청절차
가. 학생
1) 메뉴 : 학생지원시스템 - 수업 - 출석인정신청
2) 신청절차
출석인정신청 화면에서 ‘신청하기’ 버튼 클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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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입력항목 기입 (교과목 및 기간 선택, 사유 입력, 첨부파일 업로드 등) |
→
| 입력항목 모두 기입 후 ‘등록’ 버튼 클릭 |
→
| 이상 없으면 등록, 이상이 있으면 오류메시지 출력 |
→
| 화면 닫기 |
※ 신청내용 수정은 신청내역 삭제 후 신규입력해야하며, 삭제는 승인여부가 ‘승인전’ 상태에서만 가능
※승인완료 후 수정사항이 발생한 경우, 기존 신청건과 별도로 재신청하여 출석인정허가 득해야 함
나. 학과 및 단과대학
1) 메뉴
- 학부 : PIP > 성적 > 학부성적처리 > 출석시수관련 > 출석인정처리
-대학원 : PIP > 성적 > 대학원성적처리 > 대학원출석시수관련 > 출석인정처리
2) 인정절차
학년도, 학기, 대학원구분, 대학, 학과(부), 전공, 승인구분, 학생신청기간 선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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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상단 ‘조회’ 버튼 클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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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승인 처리 | OR | 승인불가 처리 |
승인 데이터 체크하여 ‘처리’ 버튼 클릭 | 승인불가 데이터 체크하여 사유입력 후 ‘처리’ 버튼 클릭 |
붙임 출석인정신청 프로그램 사용자설명서(학생용) 1부